실크하우스 주변탐방 – 여주 도자세상 | 실크하우스

실크하우스 주변탐방 – 여주 도자세상

여주도자세상

주를 대표하는 키워드 중에 하나가 바로 ‘도자기’ 입니다. 그 만큼 도자기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와 체험장, 박물관 등이 다른 고장과 비교해서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장소는 바로 ‘여주 도자세상’ 입니다. 

 

01_여주도자세상(2)

[여주 도자세상은 도자기 체험과 더불어 다양한 문화행사와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넘치는 장소 입니다.- 출처: 한국도자재단]

 

 

 

여주 도자세상은 여주에 위치한 ‘생활도자 전문 복합쇼핑공간’ 으로 도자 전문 미술관인 반달미술관, 반달 아트 스페이스를 포함 아트숍, 리빙숍, 브랜드숍, 갤리리숍 등 4개의 매장 및 휴식공간 등을 함께 같은 관광 명소입니다. 

 

여주 도자세상은 신륵사, 영녕릉, 명성황후 생가, 세종문 등 전통문화지가 많이 있는 곳으로 이러한 지역특색을 반영하여 도자세상도 대형 한옥 건축물로 조성되어 전통적인 특색을 갖춘 ‘랜드마크’ 로서의 역활을 다하고 있습니다. 

 

  inner93

inner95

inner94

[여주 도자세상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서 관광객의 발걸음이 끊기지 않고 있습니다. - 출처: 한국도자재단]

 

 

여주 도자세상은 총 16개의 시설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쇼핑과 먹거리 시설 외 한가로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산책시설들도 갖춰져 있어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편하게 다녀오기 좋은 곳 입니다. 

산책시설로는 ‘도예랑’ 과 ‘한글나라’ 및 ‘환경도예와 한글’ 3가지 시설이 부대시설로 제공이 되고 있는데요. 도예랑의 경우는 아늑한 쉼터의 역활과 더불어 도자 역사와 교육, 다양한 도자체험과 이벤트가 펼쳐지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한글나라는 세종대왕의 업적을 기리기위해 한글 자모를 소재로한 조형물을 설치한 조형공원이며, 환경도예와 한글은 한글을 소재로한 도자작품을 조명한 야외전시장 입니다. 

도예랑

 

환경도예와 한글

[도예랑과 환경도예와 한글 전시장은 도자세상에서 꼭 가보셔야할 장소 입니다. - 출처: 한국도자재단]

 

여주 도자세상은 이렇듯 한국의 전통 도자문화를 체험할 수 있고, 휴식과 쇼핑, 먹는 재미까지 모두 제공하는 복합 관광명소입니다. 이제 방학과 휴가 시즌이 돌아오는데요.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여주의 도자세상을 한번쯤 들러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도자세상 찾아가는길

 

[여주 도자세상은 이렇게 오시면 됩니다. - 출처: 한국도자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