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하우스 주변탐방 – 아빠와 아이를 위한 ‘천국’ 쎈토이 뮤지엄! | 실크하우스

실크하우스 주변탐방 – 아빠와 아이를 위한 ‘천국’ 쎈토이 뮤지엄!

쎈토이 뮤지엄_헐크

30세 이상 성인남여들이 열광하는 문화 중 소위 ‘장난감’ 이라고 불리는 영역의 문화를 ‘키덜트’ 라고 합니다. 이 키덜트 라는 용어는 키즈와 어덜트를 합친 합성어로 성인이 된 후에도 어렸을 적 추억의 장난감과 놀이, 취미 등을 영위하고 서로 나누는 문화를 이야기 합니다. 

키덜트 문화는 ‘키덜트 시장’ 을 형성해서 현재 주요 소비층인 3~50대 성인층의 지갑을 마구 열게 하고 있으며 점점 그 시장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전원주택인 ‘실크하우스’ 에서 갑자기 왜 ‘키덜트’ 인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오늘 실크하우스 주변탐방 시간에는 ‘키덜트’의 천국인 ‘쎈토이 뮤지엄’ 을 소개하기 때문입니다. 

쎈토이 뮤지엄_01

 

쎈토이 뮤지엄은 여주 375아울렛에 있는 특별 전시 프로그램으로 ‘키덜트’ 들의 심장을 ‘심쿵’ 하게 만드는 아이템이 꽉차있는 체험형 박물관 입니다. 쎈토이 뮤지엄에는 톰과 제리, 엑스맨, 스파이더맨, 스타워즈, 수퍼맨, 헐크, 반지의 제왕, 터미네이터 등 인기 영화와 게임, 만화 주인공들의 피규어들과 장난감 들이 가득 차 있는 ‘파라다이스’ 입니다. 

쎈토이 뮤지엄_02

 

쎈토이 뮤지엄은 전시된 제품을 구경만 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베어브릭세트 제품들은 직접 현장에서 구매도 할 수 있는 종합공간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 동안 가격이나 보관 공간이 없어 가까이 두지 못했던 ‘추억’ 들을 직접 구경도하고 사진도 함께 찍으며 추억을 쌓아보는 즐거운 시간을 한번 가져보면 어떨까요?

아빠 혼자 가면 엄마의 ‘칼부림’ 을 보실 수 있으므로 아이들도 함께 데려가시면 가정의 평화와 개인의 만족도 얻으실 수 있을 듯 합니다^^